우리소식
line_title

학부모교육

line_title

[인격교육 '인내' 학부모 서평] 『게으름 』 -1학년 김주원 어머님

작성자
우리기독학교
작성일
2018-12-07 10:21
조회
15

게으름을 읽고..


별빛같이 빛나는 반 김주원 엄마


 

 

“게으름”책을 읽기 전에, 게으름이란 단어는 단지 해야 될 일을 미루는 것, 잠을 많이 자는 것 등 대수롭지 않게 생각했었다. 하지만 이 책을 접한 후 게으름이 얼마나 우리 삶에서 나쁜 영향을 끼치는지, 그래서 당장 멀리 해야 할 악이란 것을 알게 되었다.

 

게으름은 우리 신앙인에게 있어서 제거 되어야 할 대표적인 악이며 영적인 불결이다. 게으른 사람들은 분명한 목표 없이 하나님을 향한 추구함 없이, 되는대로 하루하루 살아간다. 또한 자신의 삶의 태도의 옳지 못함을 인정하려 하지 않고 핑계와 변명을 많이 늘어 놓으며 최선을 다하지 않는다.

 

나는 이 책을 읽으면서 내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고 많은 반성을 하게 되었다. 내 자신은 게으름과는 관계가 없다고 생각했었는데 책을 한장 한장 읽을때마다 내 이야기를 하는 것 같아 많이 부끄러웠다. ‘나름대로 열심히 산 것 같은데 내 삶 속에 게으른 자의 모습이 많이 베어 있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항상 바쁘다는 핑계로 신앙 생활에 최선을 다하지 못했고 하나님께서 무엇인가를 깨닫게 해 주시면 그것을 붙들고 강하고 힘있게 반응해서 요구하시는 데까지 이르러야 하는데 그렇게 살지 못했다. 또한 이렇게 게으른 삶을 살면서도 하나님 앞에서 잘못된 것으로 생각하지도 못했다.

 

이러한 나의 연약한 모습을 하나님 앞에서 회개해본다. 앞으로는 나의 주어진 삶에 최선을 다하며, 하나님 말씀을 더욱 열심히 읽고, 기도에 힘쓰고, 날마다 하나님의 은혜를 경험 할수 있도록 부지런히 신앙 생활에 힘쓰겠다.